Good News

아름다운소식

신앙문답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인간이 사는 생활에 제일로 필요한 것이 무엇입니까?

페이지 정보

본문

【답】 모든 사람들은 인간이 사는 생활에 가장 필요한 것은 의식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의복도 필요하고, 음식도 필요하고, 주택도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잘 입고, 잘 먹고, 잘 꾸민 주택에 산다 하여도 거기서 필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생각을 한다면 다음과 같이 말하게 됩니다.

  첫째는 종교요, 둘째는 정치요, 셋째는 도덕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어떠한 종교가 필요하며 어떠한 정치가 필요하며 어떠한 도덕이 필요하다는 것을 모른다면 혼란한 생활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필요한 종교가 무엇이냐는 것을 알아야 하며, 필요한 정치가 무엇이냐는 것을 알아야 하며, 필요한 도덕이 무엇이냐는 것을 알아야 된다고 봅니다.

  이제 필요한 종교와 정치와 도덕이 무엇이냐 하는 것을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1. 종교에 대하여


  종교라는 것은 그 시대에 사는 사람들에게 시대를 바로 알도록 가르치며 다음 시대에 올 문제를 해결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그 시대를 바로 가르치는 것은 종교에서만 가르칠 수 있고, 가르칠 사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시대 사람들에게 가르칠 말씀은 하나님 말씀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말씀은 목적이 전부 인간 종말을 목적하고 가르쳤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시대 사람들에게 가르칠 말씀이 무엇인 것을 분명히 알아 가르치는 종교가 될 때에 이 시대의 빛이 되는 것입니다.

  이날까지 기독교는 세계적인 종교로서 세계 인류의 죄를 완전히 사해 줄 수 있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도를 증거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십자가의 도가 모든 인간들에게 큰 역사를 일으키는 열매가 있게 되어 기독교가 세워지는 곳마다 모든 사람의 심령이 중생 받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기독교가 어떠한 사람이든지 다 새로운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중생의 역사가 있으므로 누구나 십자가의 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에 중생 받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이 시대의 모든 난제를 해결하려면 새 일의 역사가 무엇인지를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새 일의 진리를 분명히 모른다면 이 시대에 빛이 되는 역사를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때에 제일 필요한 종교는 새 일의 진리를 바로 가르치는 종교일 것입니다. 새 일의 진리라는 것은 인간으로서 해결치 못할 문제를 하나님께서 해결해주시는 동시에 이 땅에는 거룩한 성도가 통치하는 나라가 온다는 것이니, 우리는 새 일의 진리를 분명히 가르치는 종교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2. 정치에 대하여 


  공산주의 정치와 민주주의 정치가 대립된 현실에 공산 정치가 필요하다는 사람도 있고 민주 정치가 필요하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공산주의 정치가 해결할 수 없고 민주주의 정치가 해결할 수 없는 난제를 해결하는 것은 신정이 필요할 것입니다.

  민주주의 정치라는 것은 개인의 주권을 옹호하자는 것이라면 공산주의 정치라는 것은 개인의 주권을 없이하고 공산당의 주권으로 세계를 통치하자는 것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신정이라는 것은 조물주 하나님께서 초자연적인 역사로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정적인 역사로만 완전 평화의 통치 왕국을 이룰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거룩하고 지혜롭고 겸손한 사람들을 들어 쓰시므로 사상과 양심이 바른 사람만이 땅에 남게 되고 그 밖의 사람은 다 없애는 지상 통치의 왕국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이 진리를 분명히 가르치는 일이 있는 동시에 그 말씀대로 세계를 통치하는 왕국이 이루어지도록 역사하십니다.


  3. 도덕에 대하여


  도덕이라는 것은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 보이려는 형식적 도덕도 있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양심에서 사람을 살리기 위한 목적으로 행하는 도덕도 있습니다.

  사람에게 보이려는 도덕도 필요 없는 것은 아니로되, 하나님을 경외하는 도덕을 가진 자라야 하나님의 축복을 받게 되므로 이상적인 사회를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도덕의 생활이 가장 필요하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하나님의 축복과 보호가 따르기 때문입니다.


  인간이라는 것은 가장 필요한 종교를 비롯하여 가장 필요한 정치를 하게 되므로 가장 이상적인 도덕으로 이루어지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