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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태복음 이 시대에 큰 표적이 될 것을 말씀하심 - 마12:38~45, 요절: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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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  론


  과거에도 큰 표적이 시대적으로 있었지만 온 세계가 믿어야 될 표적은 십자가 부활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표적이 있는 데도 불구하고 믿지 않는 자는 어느 시대 사람보다도 화가 더 크다는 것을 가르치신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이에서 더 큰 표적을 보여줄 수가 없다는 것이다.

  이제 예수님께서 시대의 큰 표적이 되게 한 일에 대하여 공부하기로 한다.



  1대지 : 전무후무한 표적 (38~40)


(마12:38) 그 때에 서기관과 바리새인 중 몇 사람이 말하되 선생님이여 우리에게 표적 보여주시기를 원하나이다

(마12:39)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선지자 요나의 표적 밖에는 보일 표적이 없느니라

(마12:40) 요나가 밤낮 사흘을 큰 물고기 뱃속에 있었던것 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을 땅속에 있으리라


  바리새교인들은 예수님께 큰 표적을 구했던 것이다. 그때에 주님께서 이 시대가 표적을 구한다면 요나가 큰 물고기 배 속에 사흘 있었던 것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을 땅속에 있다가 다시 부활하므로 시대의 큰 표적이 될 것을 말씀했다. 이러한 표적이 있고는 그 밖의 다른 표적이 더 없이 세상을 심판하게 될 것을 가르쳤다.

  하나님의 아들이 만민의 죄를 대신하여 죽어서 땅속에 장사된 바 되었다가 다시 살았다는 것 외에는 세계 사람이 믿을 만한 표적이 더 있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만일 어떤 사람이 다른 표적을 보고 믿으려고 한다면 이것은 탈선된 길이라고 본다.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에 와서 만민의 죄를 위하여 죽었다가 부활 승천하신 것이 확실한 표적인데 이것을 믿지 않는다면 다시는 용서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2대지 : 정죄를 받는 일 (41~42)


(마12:41) 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들이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음이어니와 요나보다 더 큰이가 여기 있으며

(마12:42)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가 솔로몬의 지혜로운 말을 들으려고 땅 끝에서 왔음이어니와 솔로몬보다 더 큰이가 여기 있느니라


  니느웨 성이 악하다 하여도 요나가 큰 물고기 배 속에 사흘 있다가 살아 나와서 외칠 때에 회개를 했고, 아무리 남방 구스가 미개하다 하여도 솔로몬의 지혜로운 말을 듣고 하나님을 알았던 것이다. 하물며 이러한 일을 보고도 믿었거든 독생자의 십자가 부활을 믿지 않는 자는 정죄를 받아도 마땅하다는 것이다. 요나의 전도보다도 솔로몬의 지혜보다도 더 큰 표적은 십자가 부활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십자가 부활을 증거하는 데도 회개치 않는 자는 다시는 더 기회를 줄 수가 없다는 것이다.



  3대지 : 믿지 않는 악한 시대의 종말의 화 (43~45)


(마12:43)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얻지 못하고

(마12:44) 이에 가로되 내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 보니 그 집이 비고 소제되고 수리되었거늘

(마12:45) 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하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욱 심하게 되느니라 이 악한 세대가 또한 이렇게 되리라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승리하고 부활 승천하여 마귀 세력을 다 몰아내고 해방을 준 데도 불구하고 짐짓 이 진리를 버린 자는 종말의 일곱 마귀의 악한 재앙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더러운 귀신이 쫓겨 나갔다는 것은 은혜 시대를 말했고, 귀신이 다시 찾아왔다는 것은 마귀의 권세가 다시 허락을 받고 들어올 것을 뜻한 것이다.

  그러므로 은혜 시대는 십자가 부활만 증거하면 그를 믿는 자는 다 마귀를 물리칠 권리가 있었지만, 마귀를 허락해서 다시 세상을 침투할 때에 세상의 악화가 더 크다는 것이다. 마귀의 권세가 처음에는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인간을 지배하고 있었지만, 마지막 때의 마귀 역사는 인간을 지배하는 정도가 아니요 큰 화를 가져올 것을 가르쳤다. 왜냐하면 마귀가 발악적인 행동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큰 표적이 되는 예수님을 믿지 않는 화가 더 크다는 것이다.



  결  론


  가장 큰 표적은 십자가 부활인 동시에 그 표적을 반대하고 믿지 않는 자에게 심판 날에 큰 화가 있을 것을 말씀한 것이다. 그러므로 십자가를 증거한 데도 불구하고 이것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사는 시대는 악한 시대라는 것이다.



71년 6월호 <장년 공과편 - 예수님께서 십자가 부활을 증거하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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