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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가지로 승리케 하심 - 사11:1~5, 요절: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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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  론


  하나님께서는 완전한 승리의 왕국을 이루는 것을 한 가지로 말미암아 승리의 열매가 이루어지므로 완전한 평화 왕국이 이루어질 것을 말씀하셨다.

  그러면 가지라는 것은 환난과 재앙 속에서 남은 자가 새로운 시대를 이루는 데는 그 역사는 가지 된 종에게 완전한 역사를 내리며 완전한 열매가 된다고 한 것은, 그리스도를 신앙하는 자로서 북방 환난이 올 때에 승리를 이룰 변화 성도의 역사를 가르친 것이다.



  1대지 : 완전한 역사가 임하므로 됨 (1~2)


(사11:1)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사11:2) 여호와의 신 곧 지혜와 총명의 신이요 모략과 재능의 신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신이 그 위에 강림하시리니


  이날까지의 종들에게 임하는 역사는 완전 역사라고 볼 수 없고 교회를 확장시키기 위한 역사라고 보게 된다. 그러나 완전한 열매를 이루는 역사는 교회 확장이 아니고 완전한 결실을 맺는 역사라고 보며 지혜, 총명, 모략, 재능, 지식, 경외의 신이 임하므로 이루어지는 역사이다.

  이루어진 십자가 부활을 증거하는 역사는 죽은 영이 중생 받는 것으로써 목적을 두고 역사하기 때문에 완전한 역사가 필요가 없었다. 왜냐면 성경이 완전히 다 이루어지는 역사가 아니고 이미 이루어진 십자가와 부활을 죽은 영들에게 전함으로 그 영을 구원해주는 것이 목적이었다.

  그러나 북방 환난이 10장과 같이 오는 날에 그 환난을 이기고 그 몸이 살아서 새 시대를 이루는 역사는 성경의 모든 예언이 다 이루어지는 역사이니 가지 되는 종에게 완전한 역사를 부어주지 않는다면 도저히 역사할 수가 없는 시기이므로 하나님께서 그때에 진리를 바로 전하기 위한 목적에서 완전한 신의 역사를 부어줌으로써 하나님의 숨은 비밀을 다 전하게 되는 것이다.



  2대지 : 완전한 인격을 이루심 (3)


(사11:3) 그가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즐거움을 삼을 것이며 그 눈에 보이는대로 심판치 아니하며 귀에 들리는대로 판단치 아니하며


  완전한 인격이란 것은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즐거움을 삼는 인격이니 이것은 하나님과 직접 교통하는 인격이다. 이러한 자라면은 보는 대로 듣는 대로 판단치 않는 영계 분별을 가지고서 다른 사람을 바로 지도할 수 있는 인도자가 될 수 있다. 만일 어떤 종이 듣는 대로 보는 대로 치우친다면은 그 사람이 완전한 열매를 맺는 가지가 될 수 없다.

  가지라는 것은 스스로 독립적인 행동을 할 수 없고 그루터기로부터 오는 진액을 받음으로써 움직이는 것이니 어느 종이든지 주님과 영적으로 교통하는 종은 사람에게 듣고 보는 대로 판단하지 않고 깊은 영감을 받아 모든 일을 바로 분별하므로 실수하지 않게 된다.



  3대지 : 승리의 권세를 받게 됨 (4~5)


(사11:4) 공의로 빈핍한 자를 심판하며 정직으로 세상의 겸손한 자를 판단할 것이며 그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며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일 것이며

(사11:5) 공의로 그 허리띠를 삼으며 성실로 몸의 띠를 삼으리라


  이 권세라는 것은 말세의 종이 원수를 무찌르고 나가는 용사로서 주의 명령을 따라서 악인을 쳐 이기고 세계 통치하는 권세를 맡은 것이다. 예를 든다면 대장의 명령하에서 원수를 쳐 물리치듯이 말세에 북방 세력을 10:26~27과 같이 치는 역사라는 것이다.

  아무리 악자의 세력이 강하더라도 말세에 진리를 가지고 싸우는 용사 앞에 쓰러뜨림을 받게 되는 것을 기독교의 완전 승리의 역사라는 것이다. 이것은 원수를 갚는 하나님께서 가지가 되는 종에게 권세를 주어서 승리케 하는 일을 하겠다는 것이다(계19:19~20).



  결  론


  완전이란 것은 새로운 왕국이 이루어지므로 6~9절 같이 이루어지는 역사를 기독교 종말에 완전 승리에 다윗의 왕권 통치에 평화 안식의 시대라는 것이다.



70년 7월호 <장년 공과편 - 다윗 왕국의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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